불안장애, 우울증을 날려버리는 성경 구절 7가지

목차 열기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출근길에서도 마음이 철렁 내려앉는 경험 있죠? 이거 불안장애, 우울증입니다.
성경이 구체적인 처방전을 주고 있다는 걸 아세요?

뻔한 위로가 아니라, 우리 마음의 문제를 직접 건드리는 성경의 이야기를 소개해요. 아마 무릎을 치고 불안은 사라질 겁니다.

📝 마음 상태 체크리스트 (10문항)

최근 상태를 기준으로 해당되는 곳에 체크해주세요.

문항약간보통자주매우
1. 기분이나 감정이 가라앉고 우울하다.
2. 평소 즐겁던 일에 흥미를 느끼지 못한다.
3. 특별한 이유 없이 초조하고 불안하다.
4. 걱정거리를 멈추거나 조절할 수 없다.
5. 잠들기 어렵거나 잠을 너무 많이 잔다.
6. 피곤하고 기운이 없어 쉽게 지친다.
7. 나는 실패자라는 생각이나 죄책감이 든다.
8. 끔찍한 일이 생길 것 같아 두렵게 느껴진다.
9. 식사량이 평소와 다르거나 체중 변화가 있다.
10. 일상생활에 집중하기가 매우 힘들다.

🚨 결과 확인 및 조언

상태조언
주의‘보통’에 5개 이상 또는, ‘자주’에 3개 이상 체크 시: 스트레스 높음.
위험‘자주에 5개 이상 또는, ‘매우’에 2개 이상 체크 시: 병원 진료 추천.

*이 테스트는 참고용이며, 정확한 진단은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수입니다.

1. 미래 불안장애 당신에게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이 염려할 것이요, 한 날의 괴로움은 그날로 족하니라.” (마태복음 6장 34절)

미래의 일에 미리 겁먹는 경우 많죠? 하지만 막상 그때가 오면 별일 없이 지나가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미래가 어떻게 지나갈지 모르니 미리 걱정할 필요 없자나요.

2. 감당하기 힘든 우울증인 당신에게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태복음 11장 28절)

성경은 그 짐을 내려놓으라고 합니다. 당신의 무거운 짐을 대신 지고 가겠다고 손을 내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를 주의하세요. 이 말씀은 내 짐을 덜기 위한 것을 넘어, 이웃을 짐을 같이 지고 가는 마음을 길러주는 것 이라는 것을요.

3. 고통이 불만인 당신에게 필요한 성경 구절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로마서 5장 3~4절)

지금 당신의 고통이 의미 없는 것처럼 느껴지나요?

여기 다른 관점이 있습니다. 지금의 어려움은 사라질 것이고, 그 과정에서 당신은 더 단단해질 거라는 거죠. 무쇠도 불에 달궈져야 더 강해집니다. 당신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의 고통이 없다면 미래의 소망도 없습니다.

4. 나쁜 생각이 자꾸 들 때 이 성경 말씀

나의 부모가 나를 버렸을지라도 여호와께서는 나를 영접하시리이다” (시편 27장 10절 )

성경에서 영접하다는 말은 모든 것을 뒤로하고 그와 함께 동행한다는 의미에요.

보이는 세상 것들은 보이는 것에 취중하지만, 보이지 않는 더 위대한 것들은 보이지 않는 더 큰 사랑으로 당신과 함께 할 수 있음을 발견 하시기 바랍니다.

5. 두려움에 갇혀 있는 당신에게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니.” (디모데후서 1장 7절)

능력 없는 당신이라서 항상 두려워 하고 있나요? 아니에요. 당신 안에는 처음부터 능력이 있고, 당신을 사랑할 누군가도 있고, 스스로를 조절할 힘도 있습니다.

당신은 오히려 두려움을 뚫고 나갈 수 있는 사람입니다. 능력 없는 사람과 능력 있는 사람의 차이는 종이 한 장 차이에요.
능력 없는 사람은 몇 번 시도하고 포기하는 사람이고, 능력 있는 사람은 포기하지 않고 성공할 때까지 시도하는 사람이에요.

6. 지쳐서 더 이상 못 갈 것 같을 때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 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이사야 40장 31절)

마라톤처럼 끝나지 않을 것 같은 고생길에서 이제 진짜 다리가 풀렸나요? 더 이상 나아갈 수 없을 정도로 지쳐있나요?

그럼 잠시 멈춰 보세요. 계속 나아가는 것도 방법이지만, 때론 멈춰서 숨을 고르는 것도 방법입니다. 성경은 그 순간을 “기다림”이라고 합니다. 잠시 당신의 속도를 내려놓고 하늘을 향해 손을 펴 힘을 구해보세요. 새로운 힘이 당신과 함께 할 겁니다.

7. 미래를 위해 쉬지 않고 일만 하는 당신에게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을 알지어다.” (시편 46편 10절)

계속 무언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진 않나요? 계속 뛰지 않으면 뒤처질까봐 불안해하고 있진 않나요?

멈춰보세요. 단 하루라도 좋습니다. 핸드폰을 내려놓고, 할 일들을 잊고, 조용히 숨을 쉬어보세요. 그 조용한 순간 속에서 당신이 정말 필요한 게 뭔지, 당신이 정말 가진 게 뭔지 느껴질 겁니다. 쉼은 언제나 더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 주거든요. 셀라마인은 쉼과 건강을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불안장애와 우울증을 성경 구절로 마음이 편안해진 일상들의 5가지 모습

당신의 불안이 내일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오늘만큼은, 이 일곱 가지 말씀과 함께 하루를 마무리해보세요. 당신은 혼자가 아니고, 당신의 무게는 누군가 함께 지고 갈 거니까요.

단, 한 가지 잊지 마세요. 위 내용을 잠시 필요할 때만 사용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절친은 언제나 진심으로 항상 함께 할 때 이루어진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진정한 친구는 항상 사랑하니 그는 고난의 때를 위해 태어난 형제이다” (잠언 17장 17절)

<요양 영상>

댓글 남기기